로그인      회원가입

  홈     교회안내     예배안내     담임목사목회     신구약66권장절전체설교(가입후열람)     교회학교     전도부     교육부     남전도회     여전도회     청년부     봉사부     선교부     예배자료     신앙자료     생활정보     시,수필,컬럼     기도실     이단자료     운영자자료실     가  

  일반교회시사
  이쁜글.좋은글
  각 기관 부서
  교육자료실
  성경공부 방
  오늘의 Q.T
  은혜의 간증
  절기(추수.맥추)
  여름성경학교
  주일학교설교
  고난(사순절)부활절
  5월가정의 달
  성령 강림절자료
  찬송 및 복음송
  기독교영상플레시
  기독교자료
  기독교동영상
  덕천교회 약도
  시사 예화
  유머 예화
  상식건강자료
  고려수지침강의
  가정상담
  한자 사전
  아름다운이야기
  다양한 이미지
  성경말씀 듣기
  기도는어떻게하나?
  선 교 학
  신간도서기독교
  자주묻는질문 답변
  예화자료
  목회설교돕는 정보
  기도원 소식
  북한 탈북자 등
  명언 격언실
  역사신학실
  실천신학실
  현대신학실
  철학이야기
  히브리 헬라어사전
  비교이단자료
  창조와진화론
  1907년 대부흥사
  강해설교
  컴퓨터 배우기
  평신도신학
  유익한 정보
  특선.다큐멘타리
 



성경공부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천국은 어떤 곳인가
2007-04-18 04:26:40   read : 1800

천국은 어떤 곳인가

[신성종 평신도신학(127)] 천국은 어떤 곳인가

천국은 성도들이 마지막으로 가는 곳이다. 미국의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0%가 천국이 있다는 것을 믿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같은 물음에 38%만이 그렇다고 응답했다. 이를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미국 사람들의 반 정도만 천국을 믿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면 천국이란 어떤 곳인가. 많은 사람은 천국이란 이 세상에서 악인이 번영하고 선인이 괴로움을 당하는 불합리에 대한 대답으로 만든 가공적인 세계로 본다. 그러나 성경은 천국에 대해서 많이,그리고 분명히 언급하고 있다. 특별히 예수님의 사역은 바로 이 천국운동이었으며 그의 가르침은 바로 천국에 대한 것이었다.

천국이란 좁게 말할 때와 궁극적으로 말할 때가 다르다. 좁은 의미에서 천국은 바로 주님 자신이다. 그래서 주님을 영접한 영혼들은 천국의 삶을 살게 된다. 이것을 우리는 흔히 심령의 천국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천국이란 하나님의 통치를 말할 때 많이 사용한다. 궁극적인 의미의 천국은 하나님의 통치가 완성되는 장소적인 의미를 가진다. 우리들이 흔히 말하는 천국이다.

천국에 대해서 계시록 21장 4절은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천국은 성도들에게는 안식의 장소요(히 4:9) 영광의 장소요(고후 4:17)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장소이다(계 21:3). 그래서 구세군에서는 별세란 말 대신에 진급이란 용어를 쓰고 있다.

천국에 가면 성도들은 이 땅에서의 업적에 따라 여러 가지의 면류관을 쓰게 된다. 생명의 면류관(약 1:12) 영광의 면류관(벧전 5:4) 의의 면류관(딤후 4:8) 등.

또 성경에 보면 천국이란 말 대신 낙원이란 말을 사용하기도 한다. 본래 낙원이란 말은 공원 혹은 정원이란 뜻이다. 이 말은 페르시아어로서 울타리가 있는 정원,혹은 과일나무가 있는 정원을 뜻한다. 유대인들은 낙원을 타락하기 이전의 에덴동산과 같은 곳으로 생각했다.

신약성경에는 낙원이란 말이 3차레 나온다(눅 23:43,고후 12:4,계 2:7). 따라서 낙원이란 천국과 동의어로 볼 수 있다. 또 다른 동의어는 삼층천과 새 예루살렘이다. 이런 표현들은 천국은 세상의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표현을 사용한 것이다. 중요한 것은 천국이란 오직 믿는 자들이 영생복락을 누리는 빛과 같은 곳이란 점이다.




독자 한마디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평신도신학
왜 평신도 신학인가?
주기도문 서론
첫번째 간구(마 6·9)-
첫 번째 간구(마 6·9)-
두번째 간구 (마 6·10)
세 번째 간구(마 6·10)
네 번째 간구(마 6:11)
다섯번째 간구(마 6·12)
여섯번째 간구(마 6·13)
주기도문의 송영(마 6·13)
사도신경 서론
제1장 신론(1)
신론―(2)
제2장 기독론―⑴
기독론―⑵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경남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 1431-5 (전화055-883-4843)   Contact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