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홈     교회안내     예배안내     담임목사목회     신구약66권장절전체설교(가입후열람)     교회학교     전도부     교육부     남전도회     여전도회     청년부     봉사부     선교부     예배자료     신앙자료     생활정보     시,수필,컬럼     기도실     이단자료     운영자자료실     가  

  일반교회시사
  이쁜글.좋은글
  각 기관 부서
  교육자료실
  성경공부 방
  오늘의 Q.T
  은혜의 간증
  절기(추수.맥추)
  여름성경학교
  주일학교설교
  고난(사순절)부활절
  5월가정의 달
  성령 강림절자료
  찬송 및 복음송
  기독교영상플레시
  기독교자료
  기독교동영상
  덕천교회 약도
  시사 예화
  유머 예화
  상식건강자료
  고려수지침강의
  가정상담
  한자 사전
  아름다운이야기
  다양한 이미지
  성경말씀 듣기
  기도는어떻게하나?
  선 교 학
  신간도서기독교
  자주묻는질문 답변
  예화자료
  목회설교돕는 정보
  기도원 소식
  북한 탈북자 등
  명언 격언실
  역사신학실
  실천신학실
  현대신학실
  철학이야기
  히브리 헬라어사전
  비교이단자료
  창조와진화론
  1907년 대부흥사
  강해설교
  컴퓨터 배우기
  평신도신학
  유익한 정보
  특선.다큐멘타리
 



성경공부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성경의 특징
2007-04-24 07:28:04   read : 2217

성경의 특징

[신성종목사의 평신도신학(37)] 성경의 특징



성경은 하나님을 체험한 사람들의 기록으로만 여긴다. 그러나 성경의 원 저자는 사람이 아니라 성령이시고,사람은 단순히 성령의 영감을 받아 그것을 기록한 도구에 불과하다. 그러면서도 성령께서는 사람들을 단순히 기계처럼 사용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배경과 언어와 인격을 그대로 사용하셨기 때문에 성경은 각 저자(좀더 정확하게는 기록자)의 관심과 색깔이 그대로 나타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성경을 보면 “태초에 하나님이”라는 말로 시작함으로써 성경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성경은 하나님이 계시는가,아닌가에서 시작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였는가에서 시작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이 계신 것을 알 수 있는가? 솔직히 인간의 유한한 생각으로 하나님을 알 수는 없다. 그래서 욥기 11장 7절에서 이렇게 고백하고 있다. “네가 하나님의 오묘를 어찌 능히 측량하며 전능자를 어찌 온전히 알겠느냐?” 이에 대한 해답은 하나님의 계시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성경은 하나님이 택한 도구이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성품을 계시를 통해서 우리들에게 펼쳐 알게 하신다. 그의 계시를 통해서 우리들의 궁극적 운명이 무엇이며 우리들 삶의 목적이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신다. 하나님의 계시인 성경에는 실제적 교훈은 물론 하나님의 지혜와 경고와 위로로 가득 차 있다.

그러면 성경은 어떤 책인가? 성경은 성경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하는가? 내 입의 꿀(겔 3:3),주린 자에게 영적 음식(욥 23:12),내 속에 풍성히 거하는 것(골 3:16),내 발의 등불(시 119:105),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렘 15:16),마음을 새롭게 하여줌(롬 12:2),내 마음을 불붙게 하는 불(렘 20:9),정금보다 더 사모할 것(시 19:10),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 예리(히 4:12),큰 상급(시 19:11),진리요 의로움(시 119:160),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히 4:12),완전하고 확실하여 영혼을 소성케 한다(시 19:7)고 하였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런 성경이 많은 사람들에게 수면제 역할밖에 못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깨달음이 없기 때문이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거니와 세상의 모든 것은 다 하나님에게로 향해 있다. 이것을 일반계시라고 부른다. 일반계시란 쉽게 말해서 자연과 역사를 의미한다. 그러나 영안이 어두운 인생은 보지를 못하는 것이다.



독자 한마디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평신도신학
왜 평신도 신학인가?
주기도문 서론
첫번째 간구(마 6·9)-
첫 번째 간구(마 6·9)-
두번째 간구 (마 6·10)
세 번째 간구(마 6·10)
네 번째 간구(마 6:11)
다섯번째 간구(마 6·12)
여섯번째 간구(마 6·13)
주기도문의 송영(마 6·13)
사도신경 서론
제1장 신론(1)
신론―(2)
제2장 기독론―⑴
기독론―⑵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경남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 1431-5 (전화055-883-4843)   Contact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