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홈     교회안내     예배안내     담임목사목회     신구약66권장절전체설교(가입후열람)     교회학교     전도부     교육부     남전도회     여전도회     청년부     봉사부     선교부     예배자료     신앙자료     생활정보     시,수필,컬럼     기도실     이단자료     운영자자료실     가  

  일반교회시사
  이쁜글.좋은글
  각 기관 부서
  교육자료실
  성경공부 방
  오늘의 Q.T
  은혜의 간증
  절기(추수.맥추)
  여름성경학교
  주일학교설교
  고난(사순절)부활절
  5월가정의 달
  성령 강림절자료
  찬송 및 복음송
  기독교영상플레시
  기독교자료
  기독교동영상
  덕천교회 약도
  시사 예화
  유머 예화
  상식건강자료
  고려수지침강의
  가정상담
  한자 사전
  아름다운이야기
  다양한 이미지
  성경말씀 듣기
  기도는어떻게하나?
  선 교 학
  신간도서기독교
  자주묻는질문 답변
  예화자료
  목회설교돕는 정보
  기도원 소식
  북한 탈북자 등
  명언 격언실
  역사신학실
  실천신학실
  현대신학실
  철학이야기
  히브리 헬라어사전
  비교이단자료
  창조와진화론
  1907년 대부흥사
  강해설교
  컴퓨터 배우기
  평신도신학
  유익한 정보
  특선.다큐멘타리
 



성경공부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교회학교 총동원 전도주일 프로그램
2007-01-20 20:49:52   read : 3589





교회학교 총동원 전도주일 프로그램

 교회에 새신자를 초청하는 전도법 중 가장 전통적인 방법은 '총동원 전도주일'을 진행하는 것이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했던가. 기도, 축도, 사도신경 암송 등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한 새신자들에게 교회를 소개하는 데는 이보다 효율적인 전도법이 없다는 게 현장 목회자들의 평가다.
 교회학교에서도 1년에 두 차례 정도 총동원 전도주일을 열고 나이 어린 새신자들에게 복음의 씨앗을 심고 있다. 물론 요즘 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그 모양은 각양각색으로 변화했다.
 교회행사에 빠지지 않는 찬양ㆍ율동에서부터 레크레이션, 마술, 풍선아트에 이르기까지 전도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강윤호 전도사(경민교회)는 "총동원 전도주일은 부흥회와는 달라서 교회에 처음 나온 이들에게 교회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주는 측면이 강하다"면서, "따라서 전도대상의 연령과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 전통적인 전도방법을 활용해보자
세계 어느나라의 교회를 가도 빠지지 않는 것을 꼽으라면 바로 찬양과 그에 맞춘 춤일 것이다. '찬양과 율동'이라는 이름으로 찬양이 현재도 교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교인들이 친교를 하고 교회에 처음 나온 새신자들의 마음을 열게 하는 데 찬양이 특효이기 때문. 최근에는 '메빅예배' 등 새로운 형태의 예배가 도입되고 있고 이에 따라 청소년들의 구미에 맞는 최신 찬양곡이 빠르게 교회에 도입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사실이다.
 이와 함께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친교의 시간도 총동원 주일에 빠지지 않는 약방의 감초. 노회 교육부를 통하면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를 소개받을 수 있다.
 교회학교에 처음 나온 학생과 기존의 학생들이 조를 나눠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는 것도 전도에 효과적이다. 떡볶이, 닭꼬치, 햄버거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정하고 음식재료를 나누어 준 뒤 조별로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면 자연스럽게 밥상 공동체가 형성될 것이다.

# 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보자
 총동원 전도주일 예배의 행사가 실로 다양해졌다. 규모가 큰 교회의 경우 CCM 가수를 초청해 콘서트를 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들어 CCM이 비기독교인들에게까지 인기를 끌만큼 대중화되고 있어 교회에 처음 나온 학생들도 부담없이 따라부르고 자연스럽게 복음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마술을 이용한 전도가 각광을 받고 있다. '기독 매직'으로 잘 알려진 이 전도법을 접목한 총동원 전도주일 예배가 실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호응 또한 최고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기독교인으로 구성된 기독매직 모임이 구성되어 있어 강사를 섭외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다. 이들이 만든 홈페이지(cafe.daum.net/glorymagic) 등을 통해 강사를 섭외할 수 있다.
 풍선아트도 어린 새신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친교도 할 수 있고 풍선으로 만든 것들을 기념품으로도 줄 수 있어 일석이조다.
 
# 스포츠를 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농구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은 한, 두마디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뜨겁다. 정식 농구코트가 없어도 할 수 있는 '길거리 3:3 농구대회'를 교회가 주최한다면 교회에 다니지 않는 학생들의 발걸음을 자연스럽게 교회로 옮길 수 있다.
 이미 주안장로교회(나겸일목사 시무), 연동교회(이성희목사 시무), 상도중앙교회(박봉수목사 시무)에서 길거리 3:3 농구대회를 열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연동교회의 경우 교회 앞 주차장에 코트를 그려서 큰 준비없이 진행했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농구대회에는 서울 각지에서 학생들이 참가해 간접선교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경기 후 간단히 말씀을 전한다면 새로운 형식의 총동원 전도주일 예배로 자리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독자 한마디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주일학교
믿음과 정직
창 7:1 모두 배에 타세요
튼튼한 집을 지어요
나무와 열매
먼저 사과해요
어린이에게 어떻게 이야기 할까?
부흥하는 분반공부
어린이 관리
떠드는 아이 집중 시키기 -박연훈목사-
교회학교 총동원 전도주일 프로그램
한달 유치부 활동 모음
2부순서] 즉석 반응게임
교사들이여 뒷모습을 조심하라
[♤。레크레션] 오후 프로그램 모음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경남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 1431-5 (전화055-883-4843)   Contact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