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주님의 은혜
롬8:28-31절.
롬8:28-31절은 넘치는 주의 은혜와 관련되어 있으며 우리의 행할 바를 교훈해 주는 귀한 말씀입니다. 함께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주를 사랑해야 합니다.
은혜를 받은 사람은 은혜에 대한 고마움을 알아야 해요.
그러므로 우리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를 사랑해야 하는 것이지요,
주를 사랑하는 것이 가장 큰 계명입니다. 주를 사랑하는 자들은 주의 뜻을 행하지요.
또한 그들은 모든 일에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합니다.
2.주의 뜻을 좇아야 합니다.
은혜를 받은 그리스도인들은 주의 뜻을 좇아야 합니다.
완전하게 서게 되는 것은 주의 뜻뿐이기 때문이랍니다.
주의 뜻을 좇을 때 우리의 길이 형통하게 되고 주의 약속에 참예하게 되지요.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주의 뜻을 좇을 때 소중한 인생을 낭비하지 않으며 수고의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위대한 업적보다 중요한 것은 주님의 뜻을 좇는 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3.주의 은혜에 감사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감사의 개념은 일반적인 통념을 초월해야 합니다.
즉 그리스도인은 어떤 경우에도 감사해야 한다는 말이지요. 일이 잘 될 때뿐만 아니라.
일이 안되고 많은 어려움들이 따를 때에도 감사해야 합니다.
감사는 은혜를 아는 자들에게 마땅한 일이며, 그리스도인의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범사에 감사하기에 힘써야 합니다.
살전5:18절에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고 하셨습니다.
4.말씀을 정리합니다. 은혜를 (헨 카리스)라고 했습니다.
은혜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멀어진 피조물을 하나도 공을 드리지 않는 행위를 통하여 구원해 주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은혜는 언약을 통해 나타났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성취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주님의 엄청난 은혜를 경험한 우리는 범사에 감사와 사랑이 넘치는 생명의 삶을 살아서
예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 도
참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 친구들이 아무 공로도 없지만 우리 친구들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혀 죽는데 까지 내어주시고 십자가상에서 흘리신 보혈의 공로를 의지하는 우리들에게 죄 없다 인쳐 주시는
큰 은혜와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받은바 은혜와 사랑을 우리 친구들에게 전하여서 우리 교회를 꽉 채울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세요.
우리 친구들의 삶의 목적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여 주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친구들이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