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홈     교회안내     예배안내     담임목사목회     신구약66권장절전체설교(가입후열람)     교회학교     전도부     교육부     남전도회     여전도회     청년부     봉사부     선교부     예배자료     신앙자료     생활정보     시,수필,컬럼     기도실     이단자료     운영자자료실     가  

  일반교회시사
  이쁜글.좋은글
  각 기관 부서
  교육자료실
  성경공부 방
  오늘의 Q.T
  은혜의 간증
  절기(추수.맥추)
  여름성경학교
  주일학교설교
   퀴즈
   교사에대하여
   레크레이션
  고난(사순절)부활절
  5월가정의 달
  성령 강림절자료
  찬송 및 복음송
  기독교영상플레시
  기독교자료
  기독교동영상
  덕천교회 약도
  시사 예화
  유머 예화
  상식건강자료
  고려수지침강의
  가정상담
  한자 사전
  아름다운이야기
  다양한 이미지
  성경말씀 듣기
  기도는어떻게하나?
  선 교 학
  신간도서기독교
  자주묻는질문 답변
  예화자료
  목회설교돕는 정보
  기도원 소식
  북한 탈북자 등
  명언 격언실
  역사신학실
  실천신학실
  현대신학실
  철학이야기
  히브리 헬라어사전
  비교이단자료
  창조와진화론
  1907년 대부흥사
  강해설교
  컴퓨터 배우기
  평신도신학
  유익한 정보
  특선.다큐멘타리
 



성경공부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 주일학교설교(전체리스트)

세상을 이기는 믿음
2007-03-10 07:06:50   read : 1845

세상을 이기는 믿음

요한일서 5:1-5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사람은 다 세상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이긴 승리는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4절)

우리 친구들은 하나님의 자녀인가요? 하나님은 우리 친구들 모두 하나님의 자녀가 되길 바라세요. 하나님은 우리를 매우 사랑하셔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방법까지 알려 주셨어요. 요한일서 5장1절 앞부분에 보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방법이 나와 있답니다. 우리 다함께 읽어볼까요?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사람은 다 하나님에게서 태어났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방법은 바로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것을 믿는 것이에요. 우리 친구들, 그리스도라는 이름을 많이 들어보았지요? 그 뜻도 알고 있나요? ‘그리스도’ 는 ‘구세주’ 와 같은 말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분이라는 뜻이에요. 성경은 예수님이 그리스도임을 믿는 사람은 다 하나님에게서 태어났다고 말씀하고 있어요. 즉 예수님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분이라는 것을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말씀이지요. 우리 친구들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님을 믿나요? 그렇다면 우리 친구들 모두 하나님의 자녀인 거예요.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셨어요. 우리 친구들을 무척 사랑하시기 때문이지요. 어떤 선물인지 궁금하죠? 이 선물을 받으면 놀라운 변화가 나타나요. 자신도 모르게 힘이 생기면서 이렇게 소리치게 되지요. "난 할 수 있다, 난 할 수 있다, 난 할 수 있다!" 라고 말이에요. 과연 어떤 선물이기에 그렇게 될까요?

선물은 오늘 우리가 읽은 요한일서 5장 4절에 나와 있어요.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사람은 다 세상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이긴 승리는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

선물은 바로 우리 친구들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힘만이 아니라 세상을 이길 수 있는 힘이에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매우 사랑하셔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시고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능력까지 주셨어요.
그런데 "난 하나님의 자녀예요"라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선물을 모르고 있어요.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생각을 해요. ‘난 왜 이럴까?’ ‘난 할 수 없어.’ 이렇게 힘이 빠진 채로 세상을 살아가요. 혹시 우리 친구들도 '난 할 수 없을 것 같아.' '난 왜 이러지?' 하면서 스스로에게 불평하며 지내고 있진 않나요? 아니면 '정말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기는 능력을 나에게 주셨을까?' 하고 의심하는 친구들은 없나요?

성경 말씀에 열두 해 동안 혈루증으로 앓던 여인 이야기가 있어요. 이 이야기를 들어 본 친구 있나요? 혈루증이란 몸에서 자꾸 피가 나는 병이에요. 그런데 이 여인은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진 후 그 병이 순식간에 나았어요. 함께 성경 말씀을 볼게요. 마태복음 9장 20~22절이에요.

"그런데 열두 해 동안 혈루증으로 앓는 여자가 뒤에서 예수께로 다가와서, 예수의 옷술에 손을 대었다. 그 여자는 속으로 말하기를 ‘내가 그의 옷에 손을 대기만 하면 나을 텐데!’ 했던 것이다. 예수께서 돌아서서 그 여자를 보시고 말씀하셨다. 기운을 내어라,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바로 그때에 그 여자가 나았다."

이 여인의 병이 어떻게 낫게 된 걸까요? 말씀을 보니 여인은 예수님의 옷을 손으로 건드리기만 해도 나을 것이라 생각하고 예수님께 다가가 예수님의 옷을 손으로 건드렸대요. 예수님은 그 여인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이 여인이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 옷을 만졌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병을 낫게 해 주신 것이에요. 바로 강한 믿음이 여인의 병을 낫게 한 동기가 된 거예요. 믿음은 이렇게 기적을 일으켜요.

하나님의 자녀가 되려면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것을 믿는 믿음이 필요해요. 세상을 이기며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에게 세상을 이기는 능력을 주셨다는 것을 믿는 믿음이 필요해요.

우리는 믿음만 있으면 이 세상에서 모든 일을 해내며 멋지게 살아갈 수 있어요. 세상을 이길 수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멋지게 살려고 하는 우리 친구들에게 계속해서 새로운 힘과 능력을 주시거든요.
세상을 이기며 멋있게 살아가려면 믿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늘 기억하세요. 우리 친구들 모두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며 살아가길 바랍니다.

(신앙과 교육)




독자 한마디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주일학교설교
영생의 씨를 뿌려요
칭찬받는 마음
참된 것을 말해요
두 갈래의 길
마음이 가난한 어린이가 되세요
좋은 친구를 얻어요
착한 사람을 좋아하시는 하나님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한가지 부족한 것
넘치는 주님의 은혜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
믿음을 보여 주는 어린이
요일 1:9 연필과 지우개처럼(친친-친한 친구
엡 2:5-9, 요일 4:8몸으로 듣는 말씀
잠언12장22절 하나님이 예뻐하시는 입술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경남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 1431-5 (전화055-883-4843)   Contact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