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홈     교회안내     예배안내     담임목사목회     신구약66권장절전체설교(가입후열람)     교회학교     전도부     교육부     남전도회     여전도회     청년부     봉사부     선교부     예배자료     신앙자료     생활정보     시,수필,컬럼     기도실     이단자료     운영자자료실     가  

  일반교회시사
  이쁜글.좋은글
  각 기관 부서
  교육자료실
  성경공부 방
  오늘의 Q.T
  은혜의 간증
  절기(추수.맥추)
  여름성경학교
  주일학교설교
  고난(사순절)부활절
  5월가정의 달
  성령 강림절자료
  찬송 및 복음송
  기독교영상플레시
  기독교자료
  기독교동영상
  덕천교회 약도
  시사 예화
  유머 예화
  상식건강자료
  고려수지침강의
  가정상담
  한자 사전
  아름다운이야기
  다양한 이미지
  성경말씀 듣기
  기도는어떻게하나?
  선 교 학
  신간도서기독교
  자주묻는질문 답변
  예화자료
  목회설교돕는 정보
  기도원 소식
  북한 탈북자 등
  명언 격언실
  역사신학실
  실천신학실
  현대신학실
  철학이야기
  히브리 헬라어사전
  비교이단자료
  창조와진화론
  1907년 대부흥사
  강해설교
  컴퓨터 배우기
  평신도신학
  유익한 정보
  특선.다큐멘타리
 



성경공부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 예화자료(전체리스트)

슈퍼맨 닥터 리/라면을 처음 개발한 안도사장
2007-03-16 05:57:28   read : 2115

슈퍼맨 닥터 리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히브리서 12:1)

전미 체조올림픽 국가대표상비군으로 선발되어 훈련 중 부상으로 사지마비 장애자가 된 슈퍼맨 닥터 리(이승복 40; 미국명 로버트 리)는 불굴의 의지로 인간의 한계를 온몸으로 극복하고 존스홉킨스 병원의 수석 전공의가 되어 지난 8월 한국을 방문하였습니다.

8세일 때 약국을 하던 아버지를 따라 미국으로 이민 간 이 씨는 고달픈 이민생활을 하는 부모님을 지켜보면서 미국 대표로 올림픽에 출전해 금메달을 따겠다는 일념으로 초등학교 때부터 체조에 몰두했고 마침내 고등학교 3학년 때에 전미 올림픽 예비 군단 최고 선수로 인정받았습니다.

체조팀을 운영하는 각 대학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쇄도했고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는 손만 뻗으면 곧 현실이 될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정상의 문턱에서 그는 뜻하지 않은 사고로 찬란한 꿈을 접어야 했습니다. 혼자 마루를 향해 뛰어올랐다가 목을 쭉 늘인 상태에서 턱으로 땅에 박히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일곱 번째 경추 아래로 끊어진 신경들이 다시 붙어 살아날 가능성이 전혀 없다"는 판정이 내려졌습니다. 평생 휠체어에 앉아서 손가락마저 움직이기 힘든 사지마비 상태로 험난한 세상에 내동댕이쳐진 것입니다.

그는 그러나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다시는 체조를 할 수 없게 됐다"는 분노를 자신의 앞에 놓여진 현실, 재활훈련에 쏟았습니다. 희망이 에너지이듯 그의 분노 또한 에너지였습니다. 물리치료 4개월 만에 그는 의사들도 놀랄 정도로 가능한 근육을 모두 쓰게 됐습니다.

이때부터 다시 도전이 시작됐습니다. 이번에는 의사가 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멀쩡한 사람도 하기 힘든데 포기하라"는 주변의 만류를 뿌리치고 그는 불편한 손으로 아슬아슬하게 글씨를 쓰고 휠체어 바퀴를 돌리면서 시련과 전면 전쟁을 벌였습니다.

5개월의 피나는 준비 끝에 그는 뉴욕대학에 입학했고 이어 컬럼비아대학에서 공중보건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인간한계를 극복한 그에게 더 이상 장애물은 없었습니다. 다트머스대학 의대와 하버드대학 의대에서 인턴 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꿈에 그리던 전공의사가 되어 같은 처지에 놓인 재활환자들에게 온몸으로 희망을 전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인간 승리 드라마는 <뉴욕 타임스> <볼티모어 선> AP통신 폭스TV 등을 통해 미국 전역에 소개됐고, 감동을 받은 수많은 장애인들은 그에게 '슈퍼맨 닥터 리'라는 이름을 붙여주었습니다.
[중앙일보 2005.08.24 참조]

그의 인간승리는 그 만의 것이 아닙니다. 그의 말마따나 얼굴도 모르는 누군가가 그를 보고 희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가 절망 속에서 일어날 수 있었고 그 절망을 발판으로 새롭게 도전한 것, 그리고 그 도전을 승리로 이끌었던 모든 일들이 낙망한 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새롭게 결심하고 일어서게 하는 힘을 제공한다는 것을 우리는 ‘슈퍼맨 닥터 리’에게서 배우게 됩니다.

 


라면을 처음 개발한 안도사장



"네 형제가 가난하게 되어 빈 손으로 네 곁에 있거든 너는 그를 도와 거류민이나 동거인처럼 너와 함께 생활하게 하되 너는 그에게 이자를 받지 말고 네 하나님을 경외하여 네 형제로 너와 함께 생활하게 할 것인즉"(레위기 25:35-36)


'인스턴트 라면'을 처음으로 만든 사람은 일본사람 안도 모모후쿠(安藤百福)(96세: 1910- 2007)입니다. 그는 1910년 대만에서 태어났지만 1933년 일본으로 건너왔습니다. 2차대전 종전 후 일본사람들은 극심한 식량난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추운 밤 포장마차 라면을 먹기 위해 사람들이 길게 줄을 늘어선 것을 보고 간편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라면을 개발하기로 마음먹었다"고 그는 자서전에 술회했습니다.

라면의 개발과정에서 가장 큰 문제는 젖은 면을 어떻게 말려야 유통과정에서 부패하지 않고, 끓였을 때 원래의 부드러운 상태로 복원되느냐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그의 부인이 튀김을 만드는 것을 보고 면을 기름에 튀겨 건조하는 '순간 유열건조법'을 고안하여 1958년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치킨 라면'이 나왔습니다.

그는 1971년에는 뜨거운 물만 부으면 되는 '컵라면'을 개발, 식품업계에 돌풍을 일으켰고 2005년 7월에는 미 우주왕복선 디스커버리호의 일본인 우주비행사 노구치 소이치를 위해 '스페이스 라면'을 내놓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안도 회장이 세운 닛신식품은 연매출 2조5000억원의 일본 1위 라면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그는 줄곧 "먹 거리가 풍부해야 세계 평화가 온다"며 "라면은 편리하고, 안전하며, 값이 싸기 때문에 세계 평화에도 기여하는 음식"이라는 라면 예찬론을 펼쳐 왔습니다.

그이 신념은 "먹 거리가 풍부해야 인류에 평화가 온다"는 것이었고 이를 위해 그는 평생을 라면 개발에 바쳤습니다. 오늘 날 닛신식품은 매출 27억 달러의 큰 회사로 성장했고 2005년 그는 경영일선에서 물러나 금년 1월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라면은 현재 전 세계에서 연간 850억 개가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경제는 라면을 먹고 일한 산업일군들의 공로를 빼고 논할 수 없습니다. 라면은 어려운 시대에 수많은 이들의 애환이 얽혀 있는 음식물입니다. 요즘도 라면이 인기가 있습니다만 몇 년 전에 라면파동이 난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라면의 질이 우리의 경제성장 만큼 좋아지지 않은데 대한 하나의‘투정’이라 여겨졌습니다. 전후의 극심한 식량난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려한 안도 사장의 갸륵한 마음이 그의 사업마저 성공으로 이끌어가게 했다 생각됩니다.

 




독자 한마디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예화자료
풍부한 설교&예화 종합자료모음
기독교인의 정직성
삶의 시간표
오늘 하루의 시간
너무 빨리 달립니다
시간 창조
1초를 아끼라
자유의 종류
제대로 핀 나무
율법의 속박에서 벗어나라
믿음과 신념의 예화
가정성공 인생성공 등
이해
당신의 눈에 자비심이
우리 마누라 때문입니다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경남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 1431-5 (전화055-883-4843)   Contact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