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찾아낸 십자가를 통해 누군가가 이 순례의 길에 동참할 수 있다면 이 여행은 더욱 값진 여행이 되리라 믿기 때문이다. 또한 신앙 여행을 떠나고자 할 때 이 책이 그들의 안내서가 된다면 더한 기쁨이 없을 것이다. 분명한 사실은 우리가 서 있는 이 땅에는 수많은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세워져 있다는 사실이다.
이 책 속에서 나는 내가 경험한 이야기들을 하나씩 소개해 나갈 것이다. 그 이야기들의 대부분은 교회와 신앙, 그리고 여러 다양한 그리스도인에 관한 것들이다. 신학적인 견해가 다를 수도 있을 것이고, 때로는 고개를 저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한 갈등과 낯설음은 나 또한 만나고 겪었는데, 그때마다 조금씩 확장되어지는 나의 신앙을 느낄 수 있었다.
마찬가지 심정으로, 나는 믿음의 불확실성으로 고민하는 이 땅의 젊은 청년들에게 고한다. 당신들이 개혁자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순간 여러분드의 믿은은 한층 성숙해질 것이며, 든든한 반석위에 세워질 것이라는 사실을....
-머리말 중에서-
저자소개
채형욱
학력 재물포고등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B.A.) 장로회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장로회신대학교 교육대학원(M.A.C.E)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한국기독의료선교교육훈련원 영국 ST.COLM'S INTERNATIONAL COLLEGE 한국저작권문화학교 렉또베르쏘 예술제본학교(제20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