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효과/ 성령의 사람, 박관준
2006-05-26 13:45:42 read : 2495
신간도서 (기독교)
에스더 효과
저 자 : 다이애나 부어 역 자 : 김애정 출판사 : 토기장이 가 격 : 7,000원
책소개
에스더 효과 당신이 사람들을 격려하고 움직여서 사건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상황에 놓였을 때 당신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강력한 영향력
"당신은 왜, 지금, 그곳에 있는가?" '이와 같은 때'에 에스더 효과를 위해 하나님이 당신을 그곳에 두셨기 때문이다.
에스더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7가지 비결 성경속의 에스더 왕후는 "죽으면 죽으리이다"라는 필사각오로 멸절될 위기에서 그녀의 동족인 유대민족을 구했다. 이것이 '에스더 효과'이다. 저자는 에스더 왕후처럼 '오늘날의 에스더'가 되어 중요한 영향력을 끼치며 살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성경속의 에스더를 분석해서 에스더처럼 '자신감과 영향력을 가진 여성'이 되기 위한 7가지 비결을 가르쳐준다. 그 비결을 통해 당신은 하나님이 당신에게 붙이신 누군가에게 '에스더 교화'를 일으킬 수 있다.
당신이 누군가에게 '에스더'가 되면 그는 또 다른 누군가에게 '에스더'가 되어 줄 것이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에스더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주실 때 만나는 사람들과 상황들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도록 준비되어야 한다. 에스더 왕후가 일으킨 강력한 '에스더 효과'를 바로 지금, 당신이 있는 곳에서 일으킬 수 있다. '에스더 효과'를 통해 사람과 상황을 변화시키는 것은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특권이다.
"네가 왕후의 위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 -모르드개가 에스더에게, 에스더서 4장 14절
저자 다이애나 부어
그녀는 39권의 책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영향력 있는 의사소통 훈련 회사인 '부어 컨설턴트'의 CEO이다.그녀의 주요 고객은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인 엑손모빌,펩시코,록히드 마틴,엘론,텍사스 인스트루먼츠,IBM등이 있다. 강의 요청이 쇄도하는 그녀는 최근에 회의기획자들을 위한 세계적인 권위지<석세스풀 미팅>지가 선정한 '21세기의 최고의 명강사 21인'가운데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여성이 하는 말들의 가치>,<자신감 있는 의사소통>이외에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있다.그녀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고 영향력있는 자기 계발 및 의사소통 분야의 컨설턴트이다.
목차
1. 자신감 - 당신의 목적에 열정의 불을 붙여라 2. 자기관리 - 인생의 고속도로를 타기 위한 타이밍을 잡아라 3. 용기 - 우연이 아닌 계획 하에 모험하고 결단하라 4. 의사소통 - 대화로 격려하며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라 5. 성품 - 압력이 있을지라도 도덕적인 영향력을 포기하지 말라 6. 관계 - 힘과 영향력을 키우려면 사람들과 함께하라 7. 고요한 확신 - 위급함 앞에서도 평온할 수 있다. 글을 맺으며 - 당신 인생의 에스더는 누구인가?
성령의 사람, 박관준
저 자 : 임영옥 출판사 : 좋은씨앗 가 격 : 9,000원
책소개
일제 강점기, 신앙에 대한 핍박과 회유가 넘쳐나던 시절, 무의촌 산간오지를 다니며 무료진료로 사람들의 종이 되었던 열혈 의사 박관준 장로.
여호와의 대사명인 '신사참배 반대'를 외치며 일본의 심장부에 뛰어들어 목숨 걸고 투쟁했던 한국의 엘리야 박관준 장로.
노쇠한 육신으로 옥고를 치르면서 목숨보다 소중한 신앙을 지켜냈던 성령의 사람, 박관준 장로 그의 불꽃 같은 삶이 감동 있게 펼쳐집니다.
박관준 장로, 그는 누구인가?
평안북도 영변의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 부족함 없이 인생을 즐기며 살던 스물다섯 청년 시절, 하나님과의 조우를 통해 신앙인으로 거듭났다. 이후 그는 흔들림 없는 순교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1917년 조선의생 면허(지금의 의사 면허)를 받고 평남 등지에서 의원을 운영하다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체험하고 의술로 복음을 전하겠다는 결심에 무의촌을 다니며 무료로 사람들의 병든 육체와 영혼을 보살폈다. 개천교회 장로로 재임 중 일제가 기독교 신자들에게 신사참배를 강요하자, 하나님의 열혈 군사로 자원해 신사참배 강요의 부당성을 알리고 이를 철회하게 하는 일에 온몸을 던졌다.
1938년에는 도쿄로 건너가 제74회 제국의회를 방청하던 중 ‘동아대국교개종헌의서’를 회의장에 살포하다 체포되었다. 그 후에도 계속 종교의 자유와 신사참배 반대운동을 벌이다가 검거되어 6년간의 옥고 끝에 하나님께로 부르심을 받았다. 그의 나이 70세, 해방을 불과 5개월 앞둔 시점이었다. 순교 60주년이던 지난 2005년 그를 기억하는 이들의 조촐한 추도예배가 있었다. 1968년 대통령표창, 1991년 건국훈장 애국장이 추서되었다.
목차
1. 프롤로그 2. 청년 박관준 3. 잃은 양을 찾아온 부르심 4. 의사가 되어 예수님을 전하다 5. 은혜의 기적을 체험하다 6. 병든 영혼들을 찾아가다 7. 다시 한번 기적을 체험하다 8. 박해가 시작되다 9. 내가 피를 흘리겠나이다 10. 포문을 열다 11. 평양노회, 신사 앞에 무릎을 꿇다. 12. 꺼지지 않는 불꽃 13. 적의 심장부로 향하다 14. 최후통첩을 보내다 15. 출정준비를 완료하다 16. 하나님의 특명전권 대사들 17. 갇혀서도 주의 사람으로 18. 고난은 헛되지 않고 19. 나는 하나님의 파수꾼 20. 골고다로 가는 길 21. 순교자 학교 22. 그리스도의 용사처럼 23. 너는 오늘 졸업하라 24. 하나님 품에 안기다 25.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