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에는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네가지 신화가 있고, 신화는 너무 많이 아름답게 형상화 시켜서 우리로 다다르지 못하는 아픔을 주듯이, 용서에 대한 잘못된 신화가 우리로 하여금 용서를 더욱 힘들게 합니다. 다음은 용서에대한 잘못된 신화에 대해서 알아 보겠읍니다.
신화 1. 용서는 잊어버리는 것이다. 우리는 용서하지만 과거의 기억이나 사건을 잊어 버리면 과거의 실수로 부터 아무것도 배울수가 없읍니다. 잊어버리는 것은 분노를 감추는 것이고 용서는 잊어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신화 2 용서는 면죄부를 주는 것이다. 잘못이 일어난 것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고 이것은 용서의 필요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죄인 인것을 부정하면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의 필요성을 부인하는것과 같습니다. 죄가 많은곳에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하듯이.
신화 3 용서는 결단이다. 용서는 결단으로 시작하지만 일회성 사건이나 결단이 아닙니다. 시작은 결단으로 다음은 과정으로 치료합니다. 금방하는 용서는 우리안에 있는 고통을 무시하는 것이며 이런 즉석 용서는 진정한 용서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한남자가 있엇읍니다. 어느날 아내가 다른 남자와 정사를 하는것을 보고도 이 남자는 남편으로서 아내에 배신에 분노하고 가슴아파하고 고통스러워 하기 이전에, 아내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떠나는 것만이 두려워 아내의 부정을 금방 용서하고 같이 화해하고 살자고 말햇읍니다. 이것은 용서가 아닙니다. 왜냐면 그 남편은 아내을 옆에두고 아내의 배신이나 부정을 곱씹으면서 자신의 분노의 감정과 싸우고 가장하느냐고 자신을 속이고 병들어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용서는 과정이고 시간이 걸리고 치료가 필요하고 썩은 감정들을 청소해 내는 것입니다.
신화 4 용서는 화해이다. 화해로 인도하는 용서도 있고 화해로 인도하지 못하는 용서도 있읍니다. 화해로 인도하는 용서는 깨어진 관계를 회복시키지만 관계를 회복시키지 않은 가운데 자신의 감정만을 정리하는 용서도 있다는 것입니다. 용서는 혼자서 하고 화해는 둘이서 합니다. 우리는 회개하지 않은 상대가 회개하기 까지 우리의 용서를 미루거나 붙잡고 있을 필요가 없읍니다. 상대가 잘못했다고 말할때까지 당신의 용서을 미루지 마십시오. 그의 회개와 잘못에대한 고백을 듣기전에 당신의 인생이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에 의한 쓴뿌리로, 당신의 인생이 먼저 망가지게 됩니다. 내 인생이 망가진 후에 상대의 용서을 구하는 말을 들은들 당신에게 무슨 유익이 되겟읍니까.
다음은 정말로 기억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1. 용서는 선택과 결단이고 감정이 아니고 의지로 행해집니다. 2. 성장은 고통을 동반하고 우리는 유행가의 가사처럼 아픈만큼만 성숙하는 존재입니다. 용서하지 않으면 과거의 분노나 상처에 매여서 남은 생을 지내야 합니다. 자신과 남과 하나님에게 마음을 닫고 용서하지 못하는 습관은 사탄에게 사로 잡히는 행위가 되기 쉽습니다. 이것이 왜 예수님이 용서에 대해서 여러번 강조햇는지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용서는 우리의 인생의 것을 치료하는 치료요법입니다. 3. 희생을 당한자는 자신을 죄로 인도하는 일들에대한 자신의 반작용이나 선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세상이 남들이 당신에게 피해를 입히고 상처를 주고 손해를 입혔으니가 당신이 당한 만큼 다른 사람에게 베풀어주어 보상을 받겟다라는 선택을 하면 그 선택의 값은 당신이 치러야 합니다. 악을 선으로 갚을수 있을만큼 성숙해야만 용서가 쉬워집니다. 악을 악으로 갚으면 그 선택을 한 당신이 그 값을 치러야 합니다. 그것이야말로 당신의 인생을 사탄이 다시 한번 더 망치고 손해보기를 원하는 일입니다.
4. 우리의 감정의 진정한 문제는 사단이 붙고 귀신이 들렷다라는 것이 아니라 사단이 붙을수 있도록 제공되는 용서하지 못하는 분노, 증오, 자기연민, 같은 썩은 치료되지 않은 감정의 문제인것 입니다.
5. 어떤 용서는 영적인 문제가 섞인 몇세대에 걸친 가계에 흐르는 계속적으로 되풀이 되는 패턴이나 저주입니다. 한국은 양반문화의 축첩제가 낳은 휴유증이 아직도 예수님을 믿지 않는 가계에서 지금의 재벌이나 졸부가 되어서 여자를 돈으로 사는 것이 다반사인 사회이고 이런 사회적 배경이 그가정에서는 파괴적인 패턴으로 되풀이 되는 경우도 있읍니다.
6. 용서을 하기위해서는 회개가 있어야 합니다. 회개는 내 책임이 어디서 시작하는지 또 끝나는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깨닫는 것이고 이것은 끝나지 않은 과거를 끝내는 것이고 불만족스런 과거의 환경의 결과를 되풀이 하지 않기위한 선택입니다. 7. 나에게 피해를 준 박해자을 위해 축복기도를 하시면 당신의 용서와 치유가 휠씬 빠른 속도로 진행됩니다. 너의 원수를 위해 축복기도하라고 성경에 말씀하신대로 하면 더 빨리, 완전히 자신의 분오아 애통을 치유하게됩니다. 그것은 성령이 말씀을 따라 순종한 사람에게 더많은 치유의 성령을 부어주십니다.
고백은 우리 영혼에 좋은 약이고 더 많은 죄를 짓는것을 방지합니다. 솔로로 있을때의 외로움은 듀엣으로 있을때에 느끼는 외로움보다 덜 합니다.
하나는 완전한 숫자입니다. 혼자 되었기에 불완전한 존재가 아닙니다. 이제 완전한 하나가 되기위해 정리되지 않는 전 배우자에대한 감정이 있다면 정리하고 완전한 하나기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