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홈     교회안내     예배안내     담임목사목회     신구약66권장절전체설교(가입후열람)     교회학교     전도부     교육부     남전도회     여전도회     청년부     봉사부     선교부     예배자료     신앙자료     생활정보     시,수필,컬럼     기도실     이단자료     운영자자료실     가  

  일반교회시사
  이쁜글.좋은글
  각 기관 부서
  교육자료실
  성경공부 방
  오늘의 Q.T
  은혜의 간증
  절기(추수.맥추)
  여름성경학교
  주일학교설교
  고난(사순절)부활절
  5월가정의 달
  성령 강림절자료
  찬송 및 복음송
  기독교영상플레시
  기독교자료
  기독교동영상
  덕천교회 약도
  시사 예화
  유머 예화
  상식건강자료
  고려수지침강의
  가정상담
  한자 사전
  아름다운이야기
  다양한 이미지
  성경말씀 듣기
  기도는어떻게하나?
  선 교 학
  신간도서기독교
  자주묻는질문 답변
  예화자료
  목회설교돕는 정보
  기도원 소식
  북한 탈북자 등
  명언 격언실
  역사신학실
  실천신학실
  현대신학실
  철학이야기
  히브리 헬라어사전
  비교이단자료
  창조와진화론
  1907년 대부흥사
  강해설교
  컴퓨터 배우기
  평신도신학
  유익한 정보
  특선.다큐멘타리
 



성경공부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 선 교 학(전체리스트)

인도, 기독교로 개종하는 힌두교 신자 증가
2007-04-20 08:33:25   read : 2723

인도, 기독교로 개종하는 힌두교 신자 증


인도 천민계층의 60%, 약 2,500만 명이 예수를 영접해

최근 외신들의 보도에 의하면 인도에서 기독교인들에 대한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의 박해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 선교단체 <가스펠 포 아시아(Gospel for Asia)>의 보고에 따르면 이달 초 현지 주민들을 강조로 개종시킨다는 이유를 내세워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이 미국인 크리스천들을 고소한 사건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이 선교단체는 이러한 고소사건이 주로 선교사들의 기도를 통해 현지 주민들이 치유를 받고 나서 크리스천으로 개종한 후에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고 한다.

복음전파로 힌두교 위상 흔들리고 있어

<가스펠 포 아시아>는 보고를 통해 이들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은 인도의 공식 종교로 여기고 있는 힌두교를 떠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자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인도에서는 “인도인으로 태어나는 것은 곧 힌두교 신자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힌두교가 차지하고 있는 위상이 확고했으나 그것이 흔들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아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교단체들은 인도에서 불고 있는 반기독교운동의 원인은 바로 이들 운동의 지도자들이 힌두교를 인도의 최고 종교로 유지시킴으로써 인도사회의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인도 사회의 계급 체계에서 가장 낮은 ‘카스트’에 속해 여러 세대 동안 억압 속에 살아온 천민계층인 ‘달리트(Dalits)’에서 기독교 개종자들이 늘어나면서 현재는 달리트 계층의 60%에 달하는 약 2,500만 명이 크리스천이다. 오랫동안 냉대와 차별을 받아온 이들은 아직까지도 더럽고 힘든 육체노동을 강요당하고 있으며 크리스천으로 개종한 많은 달리트들은 주류 힌두교 사회에서 추방까지 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박해 속에서 복음이 전파되다

최근 인도 북서부의 펀잡州에서는 지난 3월 26일 <가스펠 포 아시아>를 통해 성경공부를 하고 있는 15명의 학생들이 40명의 폭도들에게 공격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들 학생들은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이 사는 마을에 복음을 전해 왔다고 한다.

전 세계의 기독교박해를 감시하고 있는 <순교자들의 소리, The Voice of the Martyrs>의 보고에 의하면, 힌두교 폭도들은 ‘기독교인들이 인도 사람들을 크리스천으로 개종시키고 인도의 뿌리라고 여기는 힌두교 신앙을 부정할 것을 강요했다’고 주장하며 목회자와 교인들 구타하는 많은 사례가 있다고 한다.

최근 <순교자들의 소리>는 인도복음주의단체가 마하야 프라데시州(Mahyha Pradesh)에서 힌두교 폭도들이 두 명의 선교사를 대나무 등으로 구타해 머리에 상처를 입혔다고 알려왔으며 많은 보고들은 이러한 반기독교 박해가 인도 전역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스펠 포 아시아>의 요하난 회장은 이러한 사태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박해 가운데서도 복음을 전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형제자매들에게 하나님께서 용기를 주시길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해동 기자 / 2007.04.16 / 뉴스미션




독자 한마디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선 교 학
[여수 애양원/손양원 목사 순교기념지] 2011/8/24 다녀와서
우리교회 역사는? 자 료 실
야월교회순교기념관
광양기독교선교100주년기념관과 신황교회 선교역사
중국 선교는 순결하고 지혜롭게
케냐 교육 사역 최인호 선교사
이슬람인을 향한 하나님의 선교전략
사랑의 집짓기, 완공이 끝을 뜻하지 않습니다
몬테스 WSCF 아태 총무 “해외선교는 현지 교회와 공동체돼야
베자인의 삶, 그 한 가운데 서서
[김안홍 목사 기고] 일본선교의 목적은 무엇인가?
한국의 선교동원 실제
선한이웃병원 조원민 원장
교회와 선교의 관계
인도, 기독교로 개종하는 힌두교 신자 증가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경남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 1431-5 (전화055-883-4843)   Contact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