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마우신 하나님 !
우리가 이 시간 여기 있음은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감사 드립니다. 우리의 작은 양심으로도 우리의 잘못과 저지른 죄를 알고 회개 하오니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시옵소서 . 불꽃 같은 눈으로 우리 마음의 생각과 언행을 살피시는 아버지께서 이제 불 같은 성령으로 우리에게 있는 죄악을 태워 주시고 물로 씻어 깨끗하게 하여 주시 옵소서. 우리가 성결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유수 같은 세월의 흐름, 쏟살같이 빠른 시간을 다시 실감하며 한 일 없이 지난 날들, 직분대로 봉사하지 못한 게으름, 성장없이 보낸 나날들을 뉘우칩니다. 새로운 삶의 지혜와 활력있는 능력을 기다리오니, 우리를 긍휼히 여기사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찬양을받으시기 원하시는주님! 만물보다 거짓되고 미물보다 부패한 우리를 통해 찬양과 예배를 받으시기 원하시오니 이 시간 우리의 입술과 마음을 정하게 하시고 감사의 노래와 감격에 찬 찬송으로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우리 마음의 감사를 받으시고, 우리의 신령한 귀를 열어 주시사 진리의 말씀을 듣게 하옵소서 마음을 비워 겸손하게 하시사 은혜를 받아 간직할 수 있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
***
기도의 골격은 이렇게 썼습니다만 좀 구체적인 내용이나 기도용어는 교회의 사정이나 개인의 성향에 따라 수정보완하시면 될것입니다.
그리고 대중앞에서 기도할 때 실수하지 않기 위하여 미리 준비하고 글로 써서 하는 것도 믿음의 한 방편이기 때문에 기도자의 좋은 모습 입니다. 그러나 기도에서 중요한 것은 잘짜여진 미사여구보다 하나님을 향하는 믿음과 마음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무엇이든지 미리 기도하고 준비하는 곳에는 하나님의 은혜도 더욱 충만할 줄 믿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