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 *2. 기도
영적전쟁에서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에베소서 6장 18절에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언급하는 말씀에 잘 나타나 있다.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현대의 전쟁은 정보전쟁이라고 할 만큼 전쟁에서 정보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손자병법에서도 “지피지기자(知彼知己者) 백전백승(百戰百勝)”이라고 했다. 그래서 나라마다 정보수집에 혈안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산업스파이가 다른 회사의 정보를 빼내는 수법이 횡행하기도 한다.
그러나 기도는 단순히 전능하신 주님께 정보를 수집하는 것만은 아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영적 대화로 동행하며 교통하는데 근본적인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성도들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그의 인도하심에 따라 갈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기도는 이뤄진다. 이뤄지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는 그래(Yes),둘째는 기다리라(Wait),셋째는 안된다(No)고 응답하신다. 여기서 기억할 것은 안된다고 하시는 것도 응답이란 점을 깨닫는 것이다. 왜냐하면 내게 해가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가릴 때 하나님께서는 안된다고 말씀하신다. 세월이 지난 후에 보면 그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가를 알게 된다.
필자는 기도에서 성경의 세 구절을 붙잡고 기도한다. 첫째는 요한복음 14장 14절이다.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얼마나 간단하고 분명한 말씀인가.
둘째는 예레미야 33장 3절 말씀이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셋째는 마태복음 7장 7∼11절 말씀이다. 여기서 구하라,찾으라,두드리라는 말씀은 기도의 세 단계를 뜻한다.
끝으로 우리가 흔히 기도를 호흡에 비유하는데 무엇 때문일까? 그것은 호흡이 중지되면 산소 부족으로 뇌가 썩고 마침내는 죽고 말듯 기도도 영적 생명을 유지하는 젖줄이기 때문이다. 성경을 보면 승리한 성도들은 모두 기도의 사람들이었고 기도하기를 쉴 때 실패했던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