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기독교
2006-01-20 08:34:39
신간도서 (기독교)
아주 특별한 모자 |
|
저 자 : 맥스 루케이도 출판사 : 홍성사 가 격 : 7,500원
책소개
아이반이 사는 마을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만의 모자를 쓰고 다녀요.
어른들이 쓰고 다니는 모자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일, 가장 잘 하는 일이 무엇인지
말해주지요. 이제 열 살이 되는 아이반은 어떤 모자를 갖게 될지 정말 궁금하지만 걱정하지 않아요.왜냐하면 모자를 만드시는 아이반의 아버지가 아이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특별한모자(그리고 인생)를 준비해 주실 테니까요. 이 흥미롭고도 소중한 이야기는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특별한 목적을 위해 만드셨다는
진리를 놀랍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아이들(그리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분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누구보다 잘 아시고 그들의 삶을 위해 완벽한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는 감격스런 사실에 가슴이 벅차오를 것입니다.
"사랑하는 아이에게 특별한 인생의 모자를 씌워 주세요"
★ 책을 열면 예쁜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 ★ 홍성사 홈페이지에서 비디오북 '아주 특별한 모자'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저자
맥스 루케이도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설교자, 목사다. 미국 기독교출판협회에서 주는 ‘기독교 작가 금상’을 처음으로 두 번이나 받았다. ‘크리스채니티 투데이’지가 주최한 ‘이 시대 가장 영향력있는 기독교 저술가’로도 선정되었다. 그는 하나님의 사랑과 십자가 용서의 복음을 독특하고 상상력 넘치는 우화로 풀어내어 감성적 필치로 전달하는 탁월한 능력을 지녔다. 동시에 현대적 감각과 깊은 영성을 소유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 주 산 안토니오 소재 오크힐 그리스도 교회를 섬기고 있으며, 전국적인 강연과 설교를 하고 있다. 방송 프로그램 “UpWords”에서 매일 말씀을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 「마음 한번 쉬어가게나」, 「아주 특별한 사랑」, 「내 안에 계신 예수님」과 「너는 최고의 작품이란다」, 「나는 네가 자랑스럽단다」, 「 너는 참 용감하구나」(두란노), 「너는 특별하단다」(고슴도치) 등 여러 쟝르를 넘나드는 수십권의 책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꾸었다. 현재 산 안토니오에서 아내 데날린과 세 딸 젠나, 안드레아, 사라와 함께 살고 있다.
|
십일조 신학[개정판] |
|
저 자 : 김인환 출판사 : 총신대학교출판부 가 격 : 15,000원
책소개
십일조 생활 어떻게 해야 하는가?
십일조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라는 문제는 많은 성도들에게 중요한 관심사가 되어 왔다. 한국 개신 교회의 선교역사와 성장사를 통해 볼 때 특별히 한국 개신교회는 선교초기부터 십일조제도를 정착시켜 시행해 왔다. 그리고 한국 개신교회는 십일조를 통하여 재정 자립을 이루어 왔고 이러한 재정 자립은 한국교회의 성장에 결정적이었다. 따라서 한국 교회의 성장은 십일조제도의 시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많은 역사적 문헌들은 밝히고 있다. 그래서 한국교회의 교인이라면 누구나 십일조에 대해 익숙해 왔다. 그 결과 세계의 어떠한 교회보다도 한국교회의 성도들은 모두 십일조에 대한 관심이 깊고 십일조를 해야 하는가, 하지 않아도 좋은가에 대한 문제로 그만큼 고만을 많이 하는 것이다.
저자
김인환 교수
총신대학교 신학과(B.A.) 동 신학대학원, 미국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M.Div., Th.M.) 및 영국 University of Wales, Lempeter(Ph.D.)에서 구약학을 연구하였다. 그는 총신대학교에서 1982년부터 구약 교수로 재직해 왔으며 교무처장, 부총장등의 보직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총장으로 재직중이며 신도교회에서 협동목사로 교회를 섬기고 있다.
역서로는 Chester K. Lehman의 성경신학 1, 2 와 A. Berkeley Mickelsen의 성경 해석학 외 다수가 있으며, 주요 논문으로는 [아모스의 하나님] [Creation Motif Reflected in the Book of Exodus]외 다수가 있다.
목차
개정판즈음하여 서문 약어표
서론 제1장 고대 근동의 배경
제2장 모세 오경의 십일조 1. 족장시대의 십일조 2. 모세언약 하에서의 십일조 규례 3. 오경의 십일조 법의 종합 4. 오경의 십일조의 성격과 기능
제3장 구속역사와 오경의 십일조 제도의 이해 1. 서론 2. 옛언약하에서의 십일조 3. 새언약 하에서의 십일조 4. 오경의 십일조 제도와 예수님의 사역
제4장 새언약의 십일조와 그 용도 1. 일용할 양식을 제외한 모든 것 2. 적어도 소득의 십분의 일을 십일조로 간주하라 3. 자원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시행하라 4. 새 십일조의 용도
제5장 성경적 십일조의 원리
결론 참고도서
|
청소년부 다시 세우기 |
|
저 자 : 최윤식 출판사 : 기독신문사 가 격 : 9,000원
책소개
현재의 주일학교를 진단하고 그것을 토대로
미래를 예측하여 뽑아낸 최윤식 목사의 명쾌한 처방전!
10년 후 교회 교육을 바라보라!
미래를 연구하는 미래학자로서 이 글을 써가면서 한 가지 던지고 싶었던 희망적인 이야기는 지금이라도 우리에게 들이닥친 현실을 직시하고 이미 온 위기나 앞으로 다가올 잠재적 위기들을 심각하게 고민하기 시작한다면 쉽지는 않아도 그것을 극복할 방법과 지혜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은 것이다. 최소한 전에는 이해할 수 없었던 현상들의 많은 부분들이 훨씬 더 이해하기 쉬워지는 유익을 얻게 될 수 있지는 않을까 하는 것이다. 우리가 바라는 한국 교회 교회 교육의 미래는 가만히 앉아 있다고 그냥 얻을 수 있는 것이 절대로 아니다. 이는 성경의 가르침과도 일치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 분의 구원역사를 스스로 주관하시는 분임과 동시에 우리의 헌신과 희생을 통해 일하시는 분이다. 이는 곧 하나님이 바라시는 미래, 한국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바라는 미래는 하나님과 함께 우리가 만들어가는 미래라는 뜻이다.
부디, 이 책의 내용들이 교사들 개개인들뿐만 아니라 한국 기독교의 교회 교육 지도자들 모두에게 진정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탄의 극렬한 마지막 공격에 맞서 싸워야 하고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성령의 능력을 간절히 기대하고 의지하는 내적인 영적 무장을 더욱 더 튼튼히 해야 한다. 그리고 동신에 적을 아는 외적 준비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사탄이 우리의 아이들을 무참하게 짓밟는 교묘한 방법을 속속히 알아야 하며 동시에 어떻게 하면 이 악한 영의 세력을 이길 방법이 있는지도 함께 고민하여 발견해나가야 한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부디 이 책을 딛고 여러분들이 최소한 10년 후 한국 교회 교회 교육 현장의 미래, 혹 그보다 좀더 멀리 보는 유익이 있기를 기도한다.
저자
최윤식
전북대학교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University of Houston Clear Lake에서 미래학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University of Phoenix에서 경영학 박사 과정 중에 있다. 한국 최초의 미래학 전공자이며 기독교 미래 학자로서 최윤식 미래연구소 소장으로서 비영리단체 사역과 경영 컨설턴트, 비전 코칭, 비전 디자인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갓피플 교회 교육 부분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갓피플 교회 교육전문상담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는 말
청소년부 몰락의 재앙이 시작되었다 청소년부 모판이 죽어간다螡재앙의 연속 청소년부 잃어버린 교회 교육 10년螡인재가 빚어낸 교회 교육 참사의 현장 교회 교육이 망하는 5가지 외적 징조들螡교회 교육이 망하는 10가지 내적 징조들 다수의 열정적인 교사를 죽이는 5가지 방법들螡무지와 책임분산에서 벗어나라 두 가지의 10년 후 미래들螡마지막 희생의 기회를 놓치지 말라
2. 새로운 대안들 왜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가? 생존의 기술1 : 살고 싶으면 패러다임 전환부터 생존의 기술2 : 생존을 위한 정보들을 확보하라 이미 일어난 미래들 키워드1 : 자극-엽기, 잔혹, 성적 자극 트렌드 대안 : 강철 같은 기도만이 살길이다. 키워드2 : 사이버 세계- 새로운 친구, 새로운 파워, 새로운 표현의 트렌드 대안 : 사이버를 역으로 이용하라. 키워드3 : 지금(Now), No 신뢰, No 진리, No 미래 트렌드 대안 : 비전을 코칭하라. 키워드4 : 미친 자유 - 민주주의와 자유의 남용 트렌드 대안 : 아이들의 가슴에 거룩한 불을 붙여라 키워드5 : 디지털 장난감- 디지털 디바이드(digital divide) 트렌드 대안 : 비장의 카드를 꺼내라. 키워드6 : 이미지(Image), 읽지 않고 느끼는 트렌드 대안 : 다윗의 칼로 가르치라. 키워드7 : 재미(Fun), 혼자 노는 트렌드 대안 : 섬김의 즐가움을 체험케 하라
3. 십년지대계 - 교회 교육 성장의 한계를 넘어서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준비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사역 패러다임
4. 새로운 패러다임의 적용 프로그램은 없다螡나눔과 통합 온라인 사역, 걱정이다螡선교,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도시락 특공대螡토요일이 죽어간다 얘들아, 영화 보러 가자螡드럼 배울래, 기타 배울래? 수련회를 위한 새로운 제안螡교회에도 보충 수업이 필요하다 전도해야 산다
5. 결론 : 과거에서 벗어나라 착시현상 출구를 마련하라 미래 교회 교육 현장에서는 Y자형 영적 인재가 필요하다
|
성서로 보는 우정이야기 |
|
저 자 : 소노아야코 역 자 : 표재명 출판사 : 한국장로교출판사 가 격 : 6,500원
책소개
성서로 보는 우정이야기는 성경을 주제로 한 몇 구너의 다른 책들과 함께
소노 아야코의 기독교작가로서 면목을 유감없이 드러낸 성경 에세이집이다.
기독교가 들어온 지 140여 년이 되지만 신도의 수는 인구의 1%도 안되는 일본사회에서 기독교에 대한 선입관이나 거부감 없이 성경의 세계로 이끌고, 그럼으로써 기독교의 복음으로 이끄는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는 또한 일본인과 일본 사회, 그리고 일본의 기독교인들에 대한 사랑이 담긴 쓴소리가 도처에 얼굴을 내밀고 있다. 작가 특유의 날카로운 눈과 뛰어난 문장은 쉽게 읽히면서도 일상에 묻히고 세상 흐름에 표류하며 모든 인간적, 사회적 유대를 끊고 외딴 섬이 되어 외롭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몽롱한 의식을 깨어나게 하고, 잃었던 자신의 정체성을 찾도록 촉구한다.
그러나 이 책의 무엇보다도 뛰어난 점은 이런저런 인간관계의 묘사를 통해 독자들을 모든 우정의 참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이끌어 간다는 데 있다.
일본과는 여러가지 면에서 다른 우리이지만, 오늘날 급격하게 세속을 따라가는 우리 교회와 무종교화 되어 가는 우리 사회에서, 성경에서 배우고 그 배운대로 열심히 살아가는 저자의 삶이 담겨 있는 이 에세이집은 우리의 신앙을 살펴보고 우리 사회를 바르게 하려는 이들에게 큰 유익을 줄 것이라 믿는다.
저자
소노 아야코
1931년 도쿄 출생. 소설가. 성심여자대학교 영문과 졸업. 1954년 『멀리서 온 손님(遠來の客達ち)』이 아쿠타가와(芥川)상 후보가 되어 문단 데뷔. 대표작으로 『이름 없는 비석(無名碑)』『누구를 위하여 사랑하는가(誰のために愛するか)』『계로록(戒老錄)』『기적(奇蹟)』『신의 더럽혀진 손(神の汚れた手』『죽은 자의 방(死者の宿)』『호수 탄생(湖水誕生)』『천상의 푸르름(天上の靑』『21세기에의 편지(二十一世紀への手紙』등 다수. 1970년 발표한 『누구를 위하여 사랑하는가』는 400만 부가 넘는 초베스트셀러를 기록함.
아시아·아프리카 국제봉사재단 이사, 일본 문예가협회 이사, 해외 일본인선교사 활동후원회 대표, 일본 오케스트라연맹 이사를 역임. 현재 일본재단 회장.
우리나라의 성나자로 마을 나환자들을 위한 강연회 및 자선 모임을 주선하는 등 20여 년 간 나환자들을 위한 지원 및 이들 소외 계층의 슬픔과 고통을 문학 작품을 통해 승화시킴. 또한 1978년 경주 나자로원을 설립하여 국내에 독거하는 일본인 노인들의 숙식을 돕고 있음. 2000년 6월 대통령 영부인 이희호 여사가 펴낸 《내일을 위한 기도》(일본판 제목 '가시밭길 저편')에 추천문을 써준 것이 인연이 되어 이희호 여사의 초청으로 청와대를 방문함.
수상 경력은 로마 법왕청의 바티칸 유공십자훈장 수상(1979년), 한국 한센병 사업연합회의 다미앵 신부상 수상(1983년), 한국 우경재단의 문화예술상 수상(1992년), 일본 예술원 은사(恩賜)상 수상(1993년), 일본 방송협회 방송문화상 수상(1995년), 요미우리 국제협력상 수상(1997년), 헬렌켈러 퓰리처상 수상(2000년) 등이 있다.
목차
역자의 글 1장 달려온 사람들 2장 시므온의 성실 3장 선구자의 괴로움 4장 무화과 나무 아래에서의 만남 5장 용기 있는 페미니스트 6장 우정을 만드는 두개의 열쇠 7장 아득한 원천 8장 치근치근함의 보수 9장 산 위의 등불 10장 화해의 괴로움 11장 남의 아픔 12장 안 되는 이유 13장 향기로운 망설임 14장 가라지의 요소 15장 고향 사람들 16장 메밀국수 집 앞에서 17장 눈이 있는 하나님 18장 피를 흘리는 우정 19장 속아도 속아도 20장 낮은 자리의 손님 21장 양 특유의 맛 22장 평판이 나쁜 사람 23장 고아의 광영 24장 규칙을 넘어서 25장 하나님을 납치한다 26장 과부의 헌금 27장 옷을 받을 때 28장 비통한 묘비명 29장 재능이 있는 사람 30장 육의 사람과 영의 사람 31장 성인의 싸움 32장 대화의 뜰 33장 사람을 우쭐하게 만드는 지식 34장 절망한 나머지의 다정함 35장 좋은여자가 되는 조건 36장 비길 데 없이 아름다운 말 37장 하나님의 작품 38장 저녁 햇빛 속의 화해 39장 따뜻한 개인주의 40장 기뻐하는 재능
|
당신이 찾던 하나님
(The God you've been searching for) |
|
저 자 : 맥 브룬슨 역 자 : 조계광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가 격 : 6,700원
책소개
아... 하나님~ 도대체 어디 계신가요?
People said_ 하나님 아닌 것을 하나님으로 착각하기도 하고, 막연히 그분이 찾아오시기를 기다려보기도 하고, 누구보다 간절히 하나님을 찾아보기도 했다. 하지만, 하나님은 아직도 멀게만 느껴진다.
God said_
나는 이미 나의 이야기를 모두 해주었고, 네 마음 문 앞에서 항상 두드리고 있었으며, 너의 삶 구석구석에서 나를 느끼도록 해주었는데, 아직도, 너는 나를 모르는구나.
추천사
요즘 시대는 하나님이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요, 전능하고 거룩학 공의로우신 분이라는 성경의 진리를 터무니없게 생각한다. 하지만 맥 브룬슨은 단순하면서도 심원한 사랑으로 용기 있게 그와 같은 진리를 주장한다. 본서는 갈증에 시달리는 영혼들에게 한 줄기 시원한 생수처럼 다가올 것이다.
- 하워드 핸드릭스(달라스 신학교 공로교수,『삶을 변화시키는 가르침』의 저자)
저자
맥 브룬슨
텍사스 달라스 제일 침례교회 담임목사. 저명한 설교자이자 경험 있는 목회자인 맥 브룬슨은 2003년에 남침례교 목회자 연합회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많은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을 통해 매주 말씀을 전하고 있다. 저서로은 본서 외에 The miracle you've been searching for 가 있다.
목차
추천의 글 머리글
1. 알지 못하는 신에게
2. 하나님을 아는 지식 vs 하나님에 관한 지식
3. 영원한 다리
4. 우리가 바라더 사랑
5. 강하고 부드러운 손길
6. 하나님의 지우개
7. 주님 뜻대로
8. 앞으로도 영원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