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 시민권
2007-03-21 05:52:44

 

천국 시민권

♬ 오늘의 추천 묵상 찬양 : 이와 같은 때엔 (앨범 : 아름다운 천상의 피아노)    ▷▶ 64k     ▷▶ 28k
 
오늘의 말씀
빌립보서 3:17 - 3:21
17형제들아 너희는 함께 나를 본받으라 또 우리로 본을 삼은 것같이 그대로 행하는 자들을 보이라 18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였거니와 이제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노니 여러 사람들이 그리스도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느니라 19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 저희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20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21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묵상을 위한 질문

1. 바울의 자신감 넘치는 권면을 통해 무엇을 느낄 수 있습니까?
2. 하늘나라 시민답게 살지 못하는 것들은 없습니까?

본문해설

나를 본 받으라(17-19)

끊임없이 그리스도를 닮아 가려는 열망을 가진 바울은 서슴지 않고 빌립보 성도들에게 자기를 본받으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빌립보 성도들이 그대로 본을 보이는 행동을 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울의 자신감 있는 권면입니다. 오늘 나는 어떻습니까? 나는 다른 그리스도인들에게 나를 본받으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리스도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는 자들은 오직 자신의 육체적인 욕망과 무절제한 폭식(暴食)만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는커녕 자신에게 칭찬과 자랑을 아끼지 않고 부끄러워해야 할 것들을 자랑하였습니다. 그들은 땅의 일(골3:2)을 생각하는 자들이므로 그들의 마지막은 멸망입니다. 바울은 이런 자들의 삶의 자세를 배격하고 주의를 주었습니다.
오늘 나의 삶에서 배격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습니까?

하늘의 시민권(20-21)

그리스도인들은 하늘에 시민권을 두고 있는 자들로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간절히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하늘의 것을 소망하며 하늘나라의 시민으로서 의무와 권리를 다하는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 칭찬과 영광과 영예를 차지하고(벧전1:7), 그리스도의 몸과 같이 영광스럽게 변하게 됩니다.
나는 하늘나라에 소망을 두고 있습니까? 나는 하늘의 시민권을 가진 자로 하나님의 다스리심을 잘 받고 있습니까?

오늘의 기도

1. 나의 삶이 이 땅의 허망한 것들에 목표를 두지 않게 하소서
2. 하늘나라의 시민다운 삶의 모습이 생활 속에서 나타나게 하소서



admin

이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