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주님의 기쁨 되길 원하네
2007-03-21 04:31:46

나 주님의 기쁨 되길 원하네

♬ 오늘의 추천 묵상 찬양 :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앨범 : Sacred Songs -신영옥)    ▷▶ 64k     ▷▶ 28k
 
오늘의 말씀
에베소서 1:12 - 1:18
12형제들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의 진보가 된 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 13 이러므로 나의 매임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 시위대 안과 기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으니 14형제 중 다수가 나의 매임을 인하여 주 안에서 신뢰하므로 겁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담대히 말하게 되었느니라 15어떤 이들은 투기와 분쟁으로, 어떤 이들은 착한 뜻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나니 16이들은 내가 복음을 변명하기 위하여 세우심을 받은 줄 알고 사랑으로 하나 17저들은 나의 매임에 괴로움을 더하게 할 줄로 생각하여 순전치 못하게 다툼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느니라 18그러면 무엇이뇨 외모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내가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
묵상을 위한 질문

1. 복음의 진보를 위한 나의 열정은 어떠합니까?
2. 나는 무엇을 기쁨으로 삼고 살고 있습니까?

본문해설

복음의 진보를 위하여(12-13)

바울은 감옥에 갇혀 있는 상황에서도 오로지 복음이 전파되어야 한다는 열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바울은 복음이 진보된 것으로 인해 기뻐하며, 자신을 위해 걱정하는 이들에게 오히려 격려와 함께 기뻐하기를 원했습니다.
성도는 환경을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도리어 그러한 환경으로 인해 또 다른 은혜를 베푸실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바울 역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낙담하거나 원망하기보다 복음을 전파할 또 다른 기회를 삼았습니다. 오늘 나의 환경은 어떠합니까? 혹시 어려운 환경과 형편으로 인해 하나님을 원망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내가 어떠한 형편에 처해 있든지 복음의 진보를 이루는 실수가 없으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나아갑시다.

바울의 기쁨, 나의 기쁨(14-18)

바울의 매임은 그리스도에 대해 말하기를 꺼리던 사람들을 담대하게 만드는 효과를 낳았습니다. 어떤 이들은 착한 뜻으로 그리스도를 전했고, 어떤 이들은 투기와 분쟁 등 이기적인 야심이나 자기 자신을 나타내기 위해 그리스도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이기적이거나 잘못된 동기라 해도 그들을 비난하지 않고 그리스도가 전파된다는 것만으로도 기뻐하였습니다.
오늘 나는 어떻습니까? 나의 지도를 따르지 않거나 나의 방법과 다르다고 무조건 배척하지 는 않습니까? 바울은 주의 이름이 드러나고 복음이 전파된다면 기꺼이 포용하는 자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복음이 전파되는 것이 자신의 기쁨이라고 고백합니다. 오늘 바울의 기쁨이 나의 기쁨이 되길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1. 어떠한 형편이든지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2. 오늘도 복음을 전할 사람을 만나게 하소서



admin

이전으로